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아마존 KDP 계정 만드는 방법

by Rookie Smart 2021. 2. 17.
반응형

아마존 KDP(Kindle Direct Publishing)는 개인이 킨들 전자책을 출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작했습니다. 2016년 주문형 인쇄(Print-On-Demand) 방식을 추가하여 전자책뿐만 아니라 페이퍼백 형태의 종이책도 출간할 수 있습니다. 이 POD 방식으로 No Content Book(ex-공책)과 Low Content Book(ex-다이어리)도 출판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아마존 KDP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kdp.amazon.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마존 계정이 있으면 Sign in 버튼을 선택하고 아마존 계정이 없으면 Sing up 버튼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만드는데 아마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필요하지만 인증을 위해서 휴대폰 번호(국가번호 +82)를 추가합니다. 약관 동의(Ag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 KDP 계정

 

아마존 KDP 계정에 처음 접속해서 보이는 화면은 Bookshelf 화면입니다. 계정 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야 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Update Now 링크를 클릭합니다. Your Account 메뉴를 클릭해도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해야 할 추가 정보는 개인 정보, 페이오니아 계정 정보, 세금 정보 세 가지입니다. (참고- 페이오니아(payoneer)로 아마존 셀러되기 )

 

아마존 KDP 계정 정보

 

개인 정보는 국가(Korea, Republic Of) 선택 후 이름, 주소, 우편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State/Province/Region에는 City를 한 번 더 입력합니다. Optional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Postal Code는 우편번호입니다. 휴대폰 번호는 +82 뒤에 0을 빼고 1부터 입력합니다. Getting Paid 메뉴는 수익금을 지불받을 은행 계정 정보입니다. 

 

아마존 KDP 은행 정보

 

가입한 페이오니아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상단 메뉴 [받기] - [Global Payment Service]를 선택합니다. [미국 계좌] - [세부 내용 보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소유자 이름, 계좌 번호, Routing 번호, 은행 이름(First Century Bank)을 입력 후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은행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데요. 우측 하단 Save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아마존 KDP 세금 정보 인터뷰

 

세금 정보 입력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 미국인 아님, 회계 대리인 아님을 선택했습니다.  

 

아마존 KDP 세금 정보 인터뷰

 

이름, 시민권 국가(한국), 주소, 우편주소 같음 체크, TIN Value(사업자번호)는 개인이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아마존 KDP 세금 정보 인터뷰

 

한국은 미국과 조세 협약이 맺어진 국가라 30%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국세청에 별도로 신청해야합니다)

 

아마존 KDP 세금 정보 인터뷰

 

지금 작성하는 W-8BEN 세금 양식에 전자 서명 동의 체크합니다. 이름과 성을 입력합니다. [Save and Preview]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천징수 금액은 10%입니다. [Exit Interview] 버튼을 클릭합니다.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 KDP 계정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 +Paperback을 선택 후 출판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