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캔바로 아마존 KDP 책 표지 만들기

by Rookie Smart 2021. 2. 19.
반응형

캔바로 아마존 KDP 책 표지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텐데요. 만드는 책은 No Content Book 중에 공책(Notebook)입니다. 책 표지(Book Cover)는 속지(Interior)의 페이지 수에 따라 책등(Spine)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책 표지 사이즈가 늘어납니다. 책 표지 크기는 6x9 인치, 페이지 수는 120 페이지로 만들 건데요. 템플릿을 다운받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북 커버 템플릿 -Bookow.com

 

아마존 KDP 사이트에서도 북 커버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아마존 템플릿은 전체 크기를 알려주지 않아 다른 사이트인 Bookow.com 북커버 계산기 에서  넓이-6 인치, 높이-9 인치, 페이지 수-120, 종이 색-하얀 색,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로 템플릿을 무료로 보내줍니다.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사이즈는 12.52 인치 X 9.25 인치입니다. 블랙 점선은 절단 선입니다. 디자인은 하얀 색 안에 위치해야 합니다. 빨간 색 영역 속으로 주요 이미지, 문자, 로고 등이 침범해서는 안 됩니다. 제목(Title)은 앞 면(Front Page) 또는 책등(Spine)에 있어야 합니다. 100 페이지 이하의 책은 책등에 제목을 쓰면 안 됩니다. 

 

캔바 Canva - 디자인 만들기

캔바(Canva) 사이트에서 [Create a design] 버튼을 클릭 후 단위를 인치(In)로 변경합니다. 12.52 x 9.25 인치를 입력 후 [Create new design]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창이 열리고 방금 만든 크기의 페이지가 보입니다. 좌측 메뉴 중에서 배경(Background) 이미지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Upload 메뉴를 선택 후 다운받은 템플릿을 업로드합니다.

 

캔바 Canva - 템플릿 업로드

템플릿을 클릭해 배경 이미지 위로 보내고 템플릿 구석에 있는 원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전체 사이즈를 맞춥니다. 상단 Position 옆에 투명 아이콘을 클릭 후 투명도를 30% 정도를 낮추고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좌측 Text 메뉴를 클릭해 [Add a heading]을 클릭 후 글자를 NOTEBOOK으로 변경합니다.

 

캔바 Canva - 텍스트 추가

 

글자 주변의 네모 박스 좌 우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네모 박스를 전면 페이지 좌 우 사이즈에 맞출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가운데 정렬을 합니다. 글자 간격을 조정하는 메뉴와 글자를 세로로 변경하는 메뉴는 상단 메뉴에 있습니다. 만약 책등(Spine)에 제목을 추가하려면 복사 후 세로로 변경 후 크기를 조절합니다. 

 

캔바 Canva - PDF 다운

템플릿 이미지를 선택 후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해 잠금을 해제하고 Del 키를 클릭해 삭제합니다. 아마존 KDP 책 표지를 완성했습니다. 우측 상단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종류를 PDF Print로 맞추고 다운로드 합니다. 속지인 인테리어 템플릿은 bookbolt 사이트에서 용지 선택 후 필요한 페이지 수를 입력해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