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아마존 KDP 종이책 등록 방법

by Rookie Smart 2021. 2. 23.
반응형

아마존 KDP에 종이책을 등록하기 전에 책 표지(Book Cover)와 원고(Manuscript)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책에 대해 필요한 추가 정보(Metadata)는 책 설명(Description), 키워드(Keywords) 그리고 카테고리(Categories)입니다. 이 내용은 종이책을 등록하면서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ISBN(국제표준도서번호)가 없다면 아마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종이책 등록

 

아마존 KDP 사이트에 로그인 후 + Paperback을 클릭합니다. 차례대로 3 단계를 거치는데. 1 단계(Paperback Details)는 책 제목, 저자, 설명, 키워드, 카테고리 추가입니다. 2 단계(Paperback content)는 인쇄 옵션, 책 표지, 속지(Manuscript) 추가입니다. 3 단계(Paperback Rights & Pricing)는 판매 권리와 가격 추가입니다. 

 

아마존 KDP 등록 3단계

 

1 단계에서 책 타이틀(Book Title)은 책 표지(앞면 또는 책등)에 기재되어야 합니다. 저자는 필명(Pen Name)을 사용해도 됩니다. 설명( Description)은 설득을 위한 30초 엘리베이터 스피치와 비슷합니다. 설명란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웹사이트 주소 사용하면 안됩니다. 리뷰 요청이나 후기 등을 언급해서도 안됩니다. 

 

 

광고, 강의, 가격, 대체 주문 정보를 입력하면 안됩니다. 설명란은 상품 바로 아래에 보이는 부분으로 고객에게 흥미를 일으키고 책의 품질이 높다고 인식하도록 해야합니다. 간단한 HTML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메타데이터(표지 이미지 포함)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으면 무관용 정책에 따라 계정을 삭제합니다. ( Paperback Metadata Guidelines )  

 

아마존 KDP 설명 및 키워드

 

키워드(Keywords)는 7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고객이 아마존 사이트에서 책을 발견하기 위해 입력하는 단어들입니다. 독자처럼 실제 아마존에서 검색을 해보고 아마존에서 제안하는 연관검색어들을 참고하세요. 키워드에서 피해야 할 단어들은 품질에 대한 주관적인 단어들(ex-Best)와  시간 관련 단어(ex-New)입니다. 

 

 

일반적인 단어들보다는 구체적인 단어, 어구보다는 개별 단어들이 더 좋습니다.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 아마존 사이트 좌측 메뉴를 살펴보세요. 예들 들어 만약 당신의 책이 viking romance에 관한 책이라면 키워드로 "Viking"를 사용하세요. 카테고리 선택이 어려우면 비슷한 상품을 검색 후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아마존 KDP 원고 및 책 표지 업로드

 

2 단계에서 무료 ISBN을 받고, 인쇄 옵션을 선택하고, 원고(Manuscript)와 책 표지(Book Cover)를 업로드 합니다. 저는 인쇄 옵션으로 Black & White interior with white paper, 6x9 in, Bleed(PDF only), Glossy를 선택했습니다. Glossy는 표면에 광택이 있는 종이로 교과서, 아이들 책, 비소설에 사용됩니다. 소설 용지로는 주로 Matte를 사용합니다.

 

아마존 KDP 가격 입력

 

3 단계에서 가격을 설정합니다. List Price에 가격을 입력하면 제작비용을 제외하고 60% 로열티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Expanded Distribution을 체크 표시하면 판매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국가의 로열티는 40%입니다. 출판 버튼을 클릭하면 보통 72 시간 내에 리뷰를 진행합니다. 리뷰가 완료되면 등록한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