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일러스트레이트로 비트맵 이미지를 SVG 벡터 이미지로 변경하기

by Rookie Smart 2020. 1. 4.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트로 PNG, JPG 등의 비트맵 이미지를 SVG 벡터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비트맵 이미지를 불러와 이미지 트레이스(Image Trace) 메뉴를 사용해 변경 후 SVG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텍스트도 SVG 벡터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상단 파일(File) 메뉴에서 새 파일(New)을 클릭 후 원하는 이미지 크기를 결정합니다. 크기를 결정한 이미지를 대지(Art board)라고 부릅니다. 이 대지에 Place 메뉴를 클릭해 내 컴퓨터에서 PNG 또는 JPG 등의 비트맵 파일을 일러스트레이트로 불러옵니다.




 

불러온 이미지를 선택 후 [Object] - [Image Trace] - [Make]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 메뉴에서 Image Trace를 선택해 화면에 패널이 보이게 합니다. Image Trace 패널에서 View는 Tracing Result, Mode는 Black and White를 확인합니다.




Advanced를 클릭 후 Method는 Abutting, Options는 Snap Curves To Lines에 체크 표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gnore White에 체크 표시하면 하얀 색 배경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단 Expand 메뉴를 클릭해 이미지를 패스(Path) 이미지로 변경합니다. 





[File] - [Export] - [Export As]를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리는데요.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대지를 포함하려면 Use Artboards에 체크합니다. Export 버튼을 클릭하면 또 다른 새 창이 열리는데요. SVG Options 창 입니다. Styling은 Internal CSS를 확인합니다.




Font는 Convert to Outlines으로 변경합니다. Images는 Preserve를 확인하고 Object ID's는 Minimal로 변경합니다. Decimal 2를 확인하고 Minify 와 Responsive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Ok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텍스트 비트맵 이미지도 동일한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일러스트레이트에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벡터 이미지인데요. 글자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해서 글자를 윤곽선으로 만들면(Create Outlines) 엉뚱한 글꼴로 대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 클릭 후 Ungroup해서 각 글자별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