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k Pick)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9. 8. 10.
반응형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픽픽(Pick Pick)으로 변경했는데요. 지금까지 사용하던 오픈캡쳐보다 훨씬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사용법을 제대로 파악하는 게 중요한데요. 픽픽의 핵심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픽픽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한글 웹사이트 주소는 https://picpick.app/ko/ 입니다. 만약 네이버에서 검색해 영어 웹사이트가 보이면 우측 상단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세요. 상단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 내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픽픽 프로그램은 화면 캡쳐를 할 수 있는 [화면 캡쳐 도구]와 그래픽 작업에 유용한 [그래픽 도구]가 있습니다. 상단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화면 캡쳐 도구들 중 하나를 선택해 화면캡쳐를 하면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도구  화면이 보입니다.    



   


캡쳐한 이미지에 빨간 선을 긋거나 화살표를 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아이콘들을 보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할 경우는 [텍스트] 아이콘을 클릭해 추가하면 됩니다. [스템프]는 이미지에 번호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번호 스템프를 선택하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번호가 추가되는데요. 해당 번호를 선택해 숫자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의 일부분을 흐리게 할 수도 있는데요. [선택]메뉴 클릭 후 사각으로 선택하고 흐리게 할 부분을 지정하고 [모자이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용량을 줄이려면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면 되는데요. [크기 조절]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워터마크 추가는 [효과]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스크롤 캡쳐]는 화면 전체를 캡쳐할 수 있고 [고정된 사각 영역 캡쳐]는 캡쳐 전에 사각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도구] 중 [색상 추출 도구]는 화면에서 색상을 스포이드로 클릭하면 6자리 색상 코드를 알려줍니다. [눈금자]는 픽셀(PX) 단위로 크기를 알려줍니다. [프리젠테이션 도구]는 화면 위에 낙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옵션]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