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간단한 방법

by Rookie Smart 2018. 9. 13.
반응형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는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가능한데요. 그림판은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중 하나로 윈도우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 그림판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시작화면 또는 하단 작업 표시줄에 항상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실제로 해볼텐데요. 휴대폰으로 촬영한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고 파일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 크기와 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고 [파일]-[열기]로 사진을 가져오거나 아니면 사진을 직접 드래그 앤 드랍해서 사진을 가져옵니다.



   


사진의 크기는 가로 4032px, 세로 3024px이고 용량은 3.56MB 입니다. 픽셀을 선택하고 가로 크기를 650으로 줄이면 세로 크기도 비례해서 줄어듭니다.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파일]-[저장]을 클릭하면 원본을 대체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추가로 저장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PNG, JPEG, GIF 파일 종류가 보이는데요. PNG 파일 용량이 가장 크고 GIF가 용량이 가장 작습니다. 일반적으로 JPEG 파일이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질과 용량으로 적당합니다.




처음 이미지를 크기를 줄인 JPEG 파일 용량은 0.98MB 이고 이 파일을 GIF로 저장한 파일 용량은 133KB 입니다. GIF로 저장하는 방식은 이미지 화질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온라인 사이트에서 PNG파일과 JPG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https://tinypng.com 사이트에서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하는 방법은 원하는 사진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가져가면 순식간에 압축을 합니다. 하나씩 클릭해서 다운로드해도 되고 한 번에 다운로드 해도 됩니다. JPG 파일 용량이 1MB에서 76KB로 -93%로 줄어들었습니다.





정리하면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는 첫 번째로 내 컴퓨터 그림판에서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고 두 번째로 tinypng 사이트에서 압축을 해서 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 속도가 느린경우 사진파일 이미지 용량만 줄여도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