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로 동영상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8. 11. 10.
반응형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로 동영상 강의를 만들기 위해 전체적인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세세한 기능은 부족하지만 사용법이 간단해 빠르고 쉽게 동영상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사전에 대본을 작성하고 녹음을 한 후 스파크에서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는 웹사이트(spark.adobe.com)에 가입해서 로그인 후 사용하는 웹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지 하단에 [Create a video)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동영상 프로젝트 이름을 작성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하면 템플릿들이 있습니다. 템플릿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각 템플릿 스토리에 필요한 빈 슬라이드들이 만들어 지는데요. 저는 처음부터 슬라이드 한 장씩 만들기 위해 제일 하단 처음부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편집기 화면 우측 상단에 Layout, Theme, Resize, Music 메뉴가 있는데요. Music 메뉴를 클릭 후 사전에 녹음한 mp3  파일을 업로드 했습니다. 슬라이드 1장은 최대 30초입니다. 슬라이드 우측 아래 2S를 클릭하면 슬라이드 진행 시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는 동영상, 텍스트, 이미지,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지를 추가했다면 그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슬라이드 추가는 좌측 하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삭제는 슬라이드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면 삭제 메뉴가 보입니다.





슬라이드 순서를 변경할 때는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 후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됩니다. Layout은 화면 구성에 관한 부분이고 Theme은 화면 전환과 색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Resize는 슬라이드 크기를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형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좌측에 삼각형 버튼은 각 슬라이드만 실행시키는 버튼입니다. 만약 녹음한 내용이 똑같은 슬라이드를 30초 이상 필요로 할 경우 슬라이드 우 클릭 후 복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성한 동영상은 링크를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고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 후 계속 경고창이 나타나 사용에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이럴 경우 파이어폭스로 브라우저를 변경하면 경고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우측 하단에 어도비 스파크 마크를 제거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유료 결제 금액은 월 11,000 입니다.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로 동영상 만들기를 해보면서 초보자라면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쉬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데요. 이미 다른 편집 도구를 사용해 동영상 만들기를 해본 경험자는 빠르게 동영상을 만들 경우에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