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메일침프를 활용한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by Rookie Smart 2018. 8. 17.
반응형

메일침프를 활용해 이메일 자동화 마케팅을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웹사이트나 메일침프 랜딩페이지 방문자로부터 이메일 구독 신청을 받은 후 자동으로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원래 유료였는데요. 최근에 무료 가입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메일침프에 접속 후 Campaign - Create Campaign - Email 을 선택하면 상단에 Automated 메뉴가 보입니다. 5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Featured(추천)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이라면 E-Commer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천에서 가입 환영을 선택 후 캠페인 이름과 구독자 목록을 선택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이메일을 발송할 조건(Trigger)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Edit 메뉴를 클릭해 이메일 발송 시점을 선택합니다. 저는 가입즉시 발송을 선택 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Design Email 버튼을 클릭 후 이메일 정보(이메일 제목, 이메일 미리보기, 발신자 정보 등)를 설정하고 이메일 템플릿 단계로 진행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템플릿 중에서 Simple Text를 선호합니다. 우측 하단 버튼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개의 박스 요소로 된 기본 레이아웃이 보이는데요. 왼쪽 각 박스 요소를 선택 후 우측 편집기에서 수정합니다. 제일 아래 부분은 발신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데요. 국내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수신거부 표시 문구가 한글로도 표기되어야 하고 전화번호도 보여야 합니다.  



 


우측 아래 버튼을 계속 클릭하면 메일침프 자동화 이메일이 완성이 되는데요. 메일침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캠페인마다 테스트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침프에는 구독자의 이메일 반응(오픈, 링크 클릭)에 따라 메일을 발송하는 마케팅 자동화 기능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