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주제 찾기

by Rookie Smart 2017. 1. 12.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컴퓨터 앞에 앉아 포스팅할 키워드 주제를 찾지 못해 글을 작성하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주제를 쉽게 찾을 수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1. 소프트웨어 / 오피스웨어 관련 키워드 


이전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제가 사용했던 많은 프로그램 사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네이버 자료실 소프트웨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한글, 엑셀 등은 좋은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주제입니다. 인기는 있지만 잘 모르는 프로그램이라면 사용하면서 포스팅하면 좋을 것입니다. 





2. 건강 관련 키워드


몸이 아플때면 네이버 검색 결과인  네이버 의학정보에서 많은 내용을 참고하는데요. 최근에는 허리통증, 어깨 통증 때문에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찾아보고 블로그에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질병에 좋은 음식들도 찾아 포스팅하면 좋은 키워드 주제가 될 것입니다. 




3. 민원서류 / 양식 관련 키워드


살면서 많은 민원서류들이 필요한데요. 온라인에서도 민원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사이트 한글문서에 보면 다양한 양식들이 있는데요. 이 양식들에 대한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국가 관련 사이트에도 많은 양식들이 있습니다.  





4. 네이버 자동완성 관련 키워드


네이버 검색창에 [방법]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많은 자동완성 키워드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키워드들을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검색어도 활용하면 더 다양한 키워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생활정보 / 연예인 관련 키워드


생활정보는 다양한데요. 각종 할인, 생활 팁, 대형마트 영업시간, 상품권 사용처 등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연예인 관련 키워드도 이슈가 발생하면 많은 방문자가 찾아오는 키워드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를 찾다가 결국 키워드 주제 잦기를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