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 소개 및 활용법 (무료)

by Rookie Smart 2019. 9. 23.
반응형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으로 키워드를 쉽게 추출할 수 있다면 블로그 활동이 좀 더 쉬워질 수 있는데요. 키워드 관련 유료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월 사용료가 비쌉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과 키워드 분석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1. keywordsheeter.com 사이트에서 키워드 추출하기


keywordsheeter는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사이트 인데요. 키워드를 입력하고 아래 [Make a Big Sheet]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들이 추출됩니다. 단지 키워드만 추출되기 때문에 월 검색량 순으로 정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구글 keyword-planner 사이트에서 월 평균 검색량 및 입찰가 파악하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애즈에서 구글 광고를 할 때 사용하는 도구인데요.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하고 keywordsheeter에서 추출한 키워드를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이전 측정항목]-[월 평균 검색량]을 클릭해 검색량 순으로 정렬합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월 평균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비교해 검색량이 어느 정도 있고 페이지 상단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몇 개 선택해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검색결과와 경쟁자를 살펴봅니다.



     


3. Ubbersuggest 사이트에서 키워드 자세히 살펴보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정확한 검색량을 알 수 없는데요. Ubbersuggest 사이트에서 정확한 키워드 월 평균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평균 검색량뿐만 아니라 유료 SEO 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Keyword Ideas]를  클릭하면 더 많은 키워드들을 보여주는데요. 좌측에서 검색량, CPC와 우측에서 검색 결과 상위 사이트들의 예상 방문자, 백링크 수, SNS 공유 수를 보여줍니다. 아직 다른 메뉴들은 유료와 비교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