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하는법 및 페이스북 광고비

by Rookie Smart 2016. 4. 15.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 하는법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위해서는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개인계정 우측 역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하고 광고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메뉴에서 단계별로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캠페인, 광고 계정, 광고세트, 광고 총 4단계를 모두 설정해야 합니다.  



 


캠페인은 현재까지 총 10종류가 있는데요. 원하는 목표에 따라 선택합니다. 게시물 홍보하기를 선택하면 페이지 게시물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고고 웹사이트 방문 수 늘이기를 선택하면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광고계정에서 국가, 통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광고세트에서 타겟, 예산 및 일정, 노출위치를 결정하면 되는데요. 자기 사업의 주요 타겟이 어떤 사람들인지 정확하게 모르면 타겟 설정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예산은 일일예산 또는 총예산을 선택하고 일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페이스북 광고비는 예산 및 일정 다음에 결정하는데요.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에서 게시물 참여, 노출수, 일일 고유 도달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입찰 금액은 기본이 자동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방법은 페이스북에게 자동으로 광고비 경매 입찰을 맡기는 방식입니다.




입찰 금액 수동을 선택하고 추천 입찰가를 보고 광고비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클릭(cpc), 노출(cpm-1,000번 노출)당 금액을 확인합니다. 입찰가가 낮으면 광고 노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이 안 되면 광고비 경매 참여 금액을 점차 높여야 합니다.





총예산을 선택하고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빠른 시간 내에 많은 광고비용이 나갈 수 있습니다. 총예산을 선택하면 원하는 광고시간을 선택해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위치별로 광고비도 차이가 있고 효과도 다릅니다. 





좌측메뉴 광고 단계에서 광고에 사용할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광고 문구를 결정합니다. 우측에서 광고 미리 보기를 참고하면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면 되는데요. 광고 목적에 따라 꾸준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할 경우 광고비를 최소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