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픽셀로 리타케팅 광고하기

by Rookie Smart 2016. 4. 26.
반응형

페이스북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코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또는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와 비슷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이 작동하기 시작하면 페이스북은 픽셀이 설치된 페이지를 방문하는 페이스북 사용자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리타겟팅은 광고 방법인데요. 픽셀로 추적된 웹사이트 방문자만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맞춤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페이스북 광고 경험자들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리타겟팅 광고를 추천하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픽셀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광고관리자] - [픽셀] 메뉴에서 [픽셀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픽셀이 만들어지는데요. 이 코드를 복사해 웹 사이트 <head>~</head>사이에 붙여넣기 해야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데요. 픽셀을 추가하기 위해 Tracking Code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광고관리자] - [맞춤전환] 메뉴를 선택하고 [맞춤전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웹 사이트 특정 행동(페이지 조회, 구매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구매 페이지의 URL 주소를 추가하면 구매활동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픽셀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 브라우저 확장앱 Facebook Pixel Helper를 설치 후 픽셀이 설치된 웹 페이지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제 웹사이트 이미지에 1개의 픽셀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 메뉴에서도 픽셀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타겟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타겟] - [타켓만들기] - [맞춤타겟] -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하고 원하는 웹사이트 방문자 유형을 선택합니다. 기본은 "비즈니스 웹사이트 방문" 입니다. 맞춤타겟을 위해 각 페이지마다 픽셀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광고를 만들 때 웹사이트 방문자중에서 특정 고객은 쉽게 제외할 수 있는데요. 맞춤 타겟 - 제외를 선택하고 전환이 완료된 고객을 제외하면 됩니다. 맞춤 타겟을 다양하게 만들고 필요에 따라 광고에 포함하고 제외해야 더 나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