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6. 4. 7.
반응형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법은 낯선 용어와 방대한 설명들 때문에 쉽게 이해하기 힘들었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개인 계정에서 광고를 분리해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서 모든 광고계정, 페이지, 사람을 관리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려면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만들어야 하는데요. https://business.facebook.com 로 접속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비즈니스 이름을 만들고, 프로필에서 이메일 주소까지 입력하면 비즈니스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든 후 개인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우측 상단 역삼각형 메뉴를 클릭해보면 비즈니스 관리자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이 메뉴를 클릭해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계정에서 관리하던 광고 계정을 비즈니스 관리자로 가져오려면 [광고 계정]을 선택하고 [소유권 요청]을 선택해서 설정하면 되는데요. 새 광고 계정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광고대행을 하는 경우라면 [엑섹스 권한 요청]을 클릭해 다른 사람의 광고계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과 페이지를 관리할 사람을 추가하려면 [사람]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새로운 사람 추가]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외에 앱, 픽셀, 인스타그램 계정 등도 화면에 보이는 메뉴들을 선택해 설정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