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애프터이펙트 템플릿으로 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5. 12. 29.
반응형

애프터이펙트 템플릿으로 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는 워드프레스 테마 판매 사이트 테마포레스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자료 중에 애프터이펙트 템플릿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템플릿의 글자만 변경하면 멋진 인트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문제는 애프터이펙트를 전혀 사용할 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글자만 변경해 인트로 동영상을 만들 정도의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그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처음 해야 할일은 무료 30일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것입니다. 





애프터이펙트를 처음 실행하면 엄청 복잡해 보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하나씩 해나가면 되는데요. 처음 템플릿을 불러오는 곳은 좌측 상단 [파일] - [프로젝트 열기] 메뉴를 클릭해 다운받은 템플릿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은 윈도우 저장 방식과 동일합니다.





좌측에 불러온 폴더와 파일들이 있고 중앙에 미리보기(컴포지션) 화면이 있고 우측에 미리보기 플레이어 및 여러 효과들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영상 편집 타임라인이 있습니다. 미리보기 하단 제일 좌측 %는 미리보기 크기입니다. 타임라인 좌측에는 편집할 레이어들이 있습니다.





판매하는 템플릿 파일이라 친절하게 좌측 상단에 1st STEP 폴더가 있는데요. ①번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고 ②번에서 원하는 글자로 변경합니다. 2nd STEP 폴더에 여러 버전이 있는데요. 저는 첫 번째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미리보기를 진행합니다. 





제 컴퓨터가 최신 게임은 다 돌아가는 컴퓨터 사양인데요. 미리보기가 상당히 느리게 진행 되는걸로 보아 애프터이펙트는 상당한 컴퓨터 사양이 필요한듯 합니다. 전체 미리보기가 끝나고 필요한 부분을 타임라인 좌우에 있는 막대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전체 15초 중 에서 앞에 로고는 빼고 텍스트와 섭텍스트 5초 정도를 선택했습니다. 동영상 포맷으로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을 랜더링이라고 합니다. ①상단 [컴포지션] - [랜더링 대기열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고 ②파일 이름과 포맷을 결정하고 ③ 랜더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5초 영상의 랜더링 시간은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파일 포맷은 avi 이고 크기는 747MB 인데요. 티스토리는 500MB가 넘어가면 업로드를 할 수 없어서 유투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구글에서 free after effects template 로 검색하면 무료 템플릿 소스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