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행아웃 사용법 - 화면공유

by Rookie Smart 2015. 9. 4.
반응형

구글 행아웃을 사용하려는 이유는 원격으로 무료강의를 하기 위해서인데요. 화면을 보여주면서 설명하는 게 필요해 화면공유 기능이 꼭 필요했습니다. 스카이프(Skype)를 먼저 시험해 봤는데요. 스카이프는 한 쪽 화면만 공유할 수 있고 서로의 화면은 볼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구글 행아웃은 서로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위해 구글 행아웃을 사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그 내용을 정리합니다. 먼저 구글플러스( https://plus.google.com) 홈 - 행아웃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중 동영상 행아웃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상 통화 아이콘을 클릭하고 구글 플러스 친구가 아니면 이메일을 입력해 대화 상대방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공유해서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초대를 받는 상대방은 이메일로 초대장이 도착하는데요. [행아웃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입장합니다. 





구글 행아웃 상단 메뉴는 마이크, 비디오, 음성 등에 대한 관리 메뉴입니다. 좌측 메뉴 중 채팅 아이콘 아래 화면 공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여러 화면 중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대방 컴퓨터 화면에 내가 공유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창 크기를 조절해 공유하는 익스플로러 화면과 구글 행아웃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했는데요. 공유하는 화면을 통해 강의 설명을 하고 구글 행아웃 화면에서는 내가 공유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컴퓨터 공유화면도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초대를 받은 상대방은 구글 행아웃 화면에서 상단 통제 메뉴와 좌측 메뉴 (채팅, 화면공유)를 볼 수 있습니다.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에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화면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서 선택한 화면을 상대방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