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아마존(AWS)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 사용하기

by Rookie Smart 2015. 8. 31.
반응형

아마존(AWS)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 서비스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입니다. 즉, 많은 사용자들의 가까운 지역 서버에 서비스 내용을 저장했다가 전송 하는 방식입니다. 아마존 S3에 파일을 저장 후 클라우드프론트로 지역서버에 연동해 보겠습니다.



 


AWS 콘솔 S3에서 버킷(Bucket)을 만들고 거리와 요금을 고려해 리전(Region)을 선택합니다. 해당 버킷에 index.html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제 콘솔에서 CloudFront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Create Distribution) 버튼을 클릭하고 Web,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네임 옆 박스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버킷 이름이 보입니다. Comment는 기본값을 사용합니다. Grant Read Permissions on Bucket은 Yes를 선택합니다. 그 아래 세부설정들도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면 별 문제 없습니다. 





Distribution Settings - Price Class 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Default Root Object는 index.html을 입력합니다. [Create Distribution] 버튼을 클릭하면 클라우드프론트 지역에 파일이 생성됩니다. 약 15분에서 20분이 소요됩니다. 도메인 이름을 확인합니다.





Distribution - General - Edit 버튼을 클릭해 대체할 서브도메인(CName)을 입력합니다. 콘솔 Route53 서비스에서 대체할 서브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Type에서 CNAME을 선택하고 Value에 클라우드프론트에서 확인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브라우저로 확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