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온라인 홍보방법 공유 - 웹사이트, 페이스북, 유튜브

by Rookie Smart 2015. 11. 23.
반응형

제가 난생 처음 유료 온라인 강의를 만들고 홍보를 했는데요. 온라인 홍보방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 합니다. 제가 알고 있었던 기존의 블로그, 카페, 지식인, 커뮤니티 등의 홍보가 아닌 웹사이트, 페이스북, 유튜브를 활용했는데요. 직접 해보니 새롭고 재미있었습니다.  





1. 웹 사이트


3일간 페이스북 유료 광고를 했기 때문에 제일 신경 쓴 부분인데요. 그 동안 웹 사이트를 블로그처럼 운영하다 ①상단에 공지 바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공지 내용에는 온라인 강의 링크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②우측 사이드바에 배너를 게재했습니다. 





웹 사이트 메뉴 중에 ③'온라인 강의'라는 메뉴를 만들었는데요. 비주얼컴포저로 신경써서 만들고 후기와 행동촉구 버튼(Call To Action)도 포함했습니다. 평소에 내용만 전달하면 된다는 생각에서 깔끔하게 내용을 전달해야 되겠다고 신경쓰게 된 것입니다.





2.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행동 유도 버튼을 ①'동영상 보기'로 변경하고 링크를 연결했습니다. 메뉴 탭에서 ②'동영상' 부분이 보이도록 했고 동영상 강의 중 첫번째 미리보기 강의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 하고 ③'동영상 더 보기'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3. 유튜브


유튜브 채널 아트 링크에 ①동영상 강의 할인 링크를 추가해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재방문 구독자용 제일 ②상단 동영상 부분에 제 강의 미리보기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우측에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③조회수 높은 2개의 동영상을 선택해 우측에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홍보 동영상을 별도로 만들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웹사이트, 페이스북, 유튜브 모두 잘 만든 홍보 동영상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음 동영상을 만든 후 프로모션 동영상을 제대로 만들고 웨비나(웹 세미나)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