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유튜브 채널 만들기 - 채널 아트 및 섹션 추가

by Rookie Smart 2015. 10. 17.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고 채널을 구독하는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내 블로그처럼 배너와 카테고리 정도는 정리를 해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채널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채널 아트는 쉽게 만들었는데요. 섹션 추가는 약간 개념이 어려웠습니다.





유튜브 좌측 메뉴 [내 채널]을 클릭하고 배너 우측에 마우스를 올리면 연필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링크 수정]은 배너 우측 하단에 보이는 외부사이트 링크 주소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배너 업로드를 위해 [채널 아트 수정]을 클릭하고 [사진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사진 업로드]는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내 사진]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갤러리]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아트에서 필요한 이미지 크기는 2560X1440 이상 입니다. 





포토샵에서 3128x2464 크기의 배경 이미지를 만들고 로고를 중앙에 배치해 채널아트에 사용할 새 이미지를 만들었는데요.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이미지보다 크게 만들어야 기기별로 보이는 이미지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를 위해 [링크 수정]을 클릭하면 원하는 링크 주소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구글+는 기본이고 3개의 외부 주소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설명과 국가 내용도 추가했습니다. 이제 채널 구독을 요청하는 영상과 섹션 추가를 위해 채널의 기본 형태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채널 아트 우측 바로 아래에 마우스를 올리면 [채널 탐색 수정]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고 탐색 우측 끝에 있는 [사용]버튼을 클릭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채널을 구독하지 않는 방문자에게 보여주는 [채널 예고편] 영상과 재방문 구독자를 위한 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채널 예고편] 버튼을 클릭해 업로드한 영상 중에서 선택합니다. 영상이 끝나면 구독버튼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블로그의 카테고리처럼 동영상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이 섹션인데요. 기본 목록외에 섹션 추가를 하려면 상단[재생목록] 메뉴에서 미리 만들어야 합니다.



 


[재생목록] 메뉴를 클릭하고 제목을 입력 후 업로드한 동영상중에서 선택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중급 사용법" 섹션 안에 관련 동영상 들을 추가했습니다. 방금 만든 목록을 섹션으로 추가하기 위해 [홈] 메뉴 하단에 있는  [섹션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콘텐츠는 [단일 재생목록]을 선택하고 레이아웃은 [가로형]을 선택합니다. 재생목록 선택은 [내 재생목록]을 선택하고 만들었던 재생목록(워드프레스 중급 사용법)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섹션 순서는 위, 아래 화살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