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 세미나 내용 정리

by Rookie Smart 2015. 5. 11.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 세미나에 참석했는데요. 강사는 페이스북 광고 대행과 기업 페이스북 전문 컨설턴트 입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포스팅에 정리하면서 다시 한 번 배우고자 합니다.




 

1. 셀프브랜드 구축 -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매출상승을 원할 경우 개인계정, 페이지, 그룹 중에서 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 해 집중하라고 하는데요. 전문성과 꾸준함이 없다면 시도하지 말라고 합니다. 꾸준하게 컨텐츠를 올리고 전문성을 보여야 신뢰가 생긴다고 합니다.





2.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 유료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뉴스피드에 Sponsored 라고 보여 지는 게시물 광고입니다. 페이스북 가입자들이 자발적으로 입력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연령, 나이 등을 타겟팅해 광고하면 타 매체에 비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파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광고 - 많은 회원과 영향력을 가진 타겟화된 파워 페이스북 페이지에 비용을 지불하고 게시물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제대로 타겟팅된 페이지를 잘 찾으면 스폰서 광고에 비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좋아하지 않습니다.





4. 파워 페이스북 개인계정을 통한 광고 - 많은 친구와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개인계정의 영향력을 광고에 활용하라고 하는데요. 개인계정도 제대로 활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형식을 사용해 개인계정 소유자가 피해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각각의 벤치 마킹 사례들도 소개해 주었는데요. 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한 시너지 효과, 정확하게 타겟팅된 페이지 광고,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광고, 유저의 자발적인 공유 유도 광고, 심플한 메세지+키프티콘 이벤트 광고 등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