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5. 2.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모바일보다 데스크탑 pc에서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이 반갑습니다. 페이스북도 앱을 사용하지 않고 pc에서 사용하는데요. 카카오스토리도 pc에서 잘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카카오스토리 주소 story.kakao.com 입력을 하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했습니다. 다른 이메일 주소로 새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전체적인 구성은 페이스북과 비슷합니다. 검색창이 있고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는 버튼 들이 보입니다. 카카오스토리 친구와 소식받기를 신청한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게시물이 차례로 보입니다. 우측에 친구 현황, 친구 신청, 쪽지 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게시물 하단에 느낌 표시와 공유를 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느낌 표시가 페이스북 보다 다양합니다. 느낌, 댓글, 공유를 한 사용자들을 알 수 있는데요. 댓글은 게시물 하단에 표시되고 느낌과 공유버튼을 누르면 사용자들을 친구신청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페이스북 개인 계정처럼 친구 수에 제한이 있는데요. 카카오스토리 채널은 페이스북 페이지처럼 소식받기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제가 소식받기를 신청한 어떤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살펴보니 소식 받는 사람 수가 16만 명이 넘습니다.





저도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이용해 배경 이미지와 프로필 사진을 올리고 게시물을 작성했는데요. 스토리 3이라고 보입니다. 그동안 모바일 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앞으로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이용해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