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아마존 웹 서비스 - 워드프레스 설치 ( Elastic Beanstalk )

by Rookie Smart 2015. 8. 25.
반응형

아마존 웹 서비스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EC2(가상서버)에 Linux, Apache, MySQL, PHP를 설치 후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들 중 Elastic Beanstalk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Elastic Beanstalk 사용하기 전에 워드프레스 한글 ZIP 파일이 필요합니다. ko.wordpre.org 사이트에서 zip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도메인/wordpress 로 설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wordpress 디렉토리를 삭제합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 리전을 선택하고 빈스톡 우측 상단 [Create New Application]을 클릭합니다. Application Name 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Description 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Create Web Server ]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애플리케이션 실행환경(플랫폼)을 차례대로 생성해야 하는데요. Predefined configuration (개발언어)에서 PHP 를 선택하고 Environment Type 에서 Load Balancing, autoscaling (부하 분산, 자동 확장) 또는 Single Instnce (EC2 1개)를 선택합니다.



  


어플리케이션 버전에서 upload your own 을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워드프레스 압축파일을 선택합니다. Next 를 클릭합니다. Environment name 과 URL 을 입력합니다. 중복되면 다른 URL을 입력합니다. Description 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Additional Resources (추가 자원)에서 Create an RDS... 를 선택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합니다. Next 를 클릭합니다. 환경 세부 설정은 대부분 기본값 그대로 사용합니다. RDS Configuration 에서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Review Information 에서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Launch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가상서버(EC2), 데이터베이스(RDS)가 만들어지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약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Elastic Beanstalk 를 보면 <환경이름>.elasticbeanstalk.com링크가 보이는데요. 클릭합니다. 새 브라우저 창에 워드프레스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Let's go]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베이스 이름은 ebdb 이고 설정했던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호스트에는 Configuration 을 클릭 후 RDS - Endpoint 주소중 :3306을 뺀 주소를 복사해 붙여넣기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와 통신하기를 완료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업로드하는 이미지 파일들을 S3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Amazon Web Services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S3를 만들 때 추가한 암호키를 입력합니다. Addons 플러그인 WP Offload S3 을 설치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MySQL workbench 로 접속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