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아마존 웹 서비스 가입하기

by Rookie Smart 2015. 8. 11.
반응형

아마존 웹 서비스에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 사이트를 호스팅하려고 가입했는데요. 서버 엔지니어가 아닌 일반인이라 사용하는 용어부터가 너무나 생소합니다. 그동안 국내 웹호스팅과 해외 cPanel 그리고 가상서버(vps)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쉽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 https://aws.amazon.com/ko )에 가입하면 1년 동안 무료로 AWS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입 버튼을 클릭해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가 되는데요. 비밀번호,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하면 결제정보 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외결제 신용 카드 번호 정보를 입력해야 가입할 수 있는데요. 1 달러 결제 승인 요청이 되지만 나중에 청구를 하지 않기때문에 실제로 1 달러가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1년 무료로 사용하는 AWS 프리티어는 EC2(가상서버), S3(클라우드 저장), RDS(데이터베이스) 입니다.



 


ID 확인을 위해 전화 번호를 제공하면 전화가 오는데요. 휴대폰인 경우 국가번호 선택 후 앞자리 0을 빼고 입력합니다. 전화번호 오류가 생기면 일반 전화번호로 진행하면 해결됩니다. 전화는 한국어 자동응답이고 4자리 숫자를 듣고 화면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 합니다. 좌측 하단에 언어 선택 메뉴가 있고 우측 상단 이름을 클릭하면 웹호스팅 사용 비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 메뉴 옆에는 서버가 위치한 지역 이름이 보이는데요. 어느 지역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도서관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에 대한 책을 한 권 빌려서 참고하고 있는데요. 2014년 하반기에 출시된 책이라 최신 자료입니다. 저자는 자신의 사이트( http://pyrasis.com )에 책 원고 전문을 공개해 놓았습니다. 생활코딩 사이트에도 아마존 웹 서비스 동영상 강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