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포토샵 폰트 추가하기 (윈도우 버전 )

by Rookie Smart 2015. 7. 13.
반응형

포토샵 폰트를 추가했는데요. 실제로는 윈도우에 새로운 글꼴을 추가하고 포토샵에서 추가한 글꼴을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폰트 추가하는 방법과 무료 폰트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폰트 저작권에 대한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운받은 폰트의 확장자는 대개 TTF 파일인데요. 이 파일을 컴퓨터 - 로컬 디스트(c) - Windows - Fonts 폴더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Fonts 폴더를 클릭해보면 이미 많은 윈도우용 폰트들이 보입니다. 이 폰트들은 포토샵에서 글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훈하얀고양이 폰트를 복사 후 Fonts 폴더에서 붙여넣기 방법으로 추가했는데요. 이제 포토샵을 열어서 폰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로고를 만들기 위해서 새로운 폰트가 필요했는데요.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어서 무료가 아니라면 유료를 구입해야 합니다.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네이버 자료실인데요. 네이버 자료실 - 카테고리 - 무료폰트를 선택하면 서체 샘플들이 보이고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무료폰트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000000





폰트 제작회사가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 중에 비영리로 사용하면 무료지만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면 사용료(라이선스 비용)을 내야하는 폰트들이 있습니다. 보통 폰트 판매 회사들이 이런 경우인데요. 의심이 가면 검색해서 라이선스를 확인해 보세요.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에 저작권이 있듯이 폰트 파일에도 저작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아 한글로 제작한 문서에는 저작권이 없듯이 특정 폰트를 사용한 도안 자체에는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폰트 저작권 침해의 핵심은 폰트 파일을 전송하고 배포하는 행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