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amr 플레이어로 amr 파일 mp3 로 변환하기

by Rookie Smart 2015. 5. 19.
반응형

요즘 휴대폰으로 통화내용이나 강의를 녹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 휴대폰에 녹음되는 음성파일의 확장명은 amr 입니다. 이 amr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amr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휴대폰으로 녹음한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amr 플레이어는 http://www.amrplayer.com 에서 다운받을 수도 있고 네이버 자료실에서 amr로 검색 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합니다. 설치한 amr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Add file] 메뉴를 선택합니다. 휴대폰에서 내 컴퓨터로 옮긴 amr 파일을 가져오기 합니다.





가져온 amr 파일을 [play]하면 녹음된 내용을 곧바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amr 파일을 mp3 로 변환하려면 가져온 파일을 선택 후 [AMR to MP3]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반대로 mp3 파일에서 amr 파일로 변환하려면 [MP3 to AMR]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가져온 파일을 삭제할 때는 파일을 선택하고  X ( Delet File )를 선택하면 됩니다. 화살표를 보면 직관적으로 다른 파일의 변환도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저장 용량을 줄이기 위해 amr 파일로 녹음되지만 언젠가는 mp3 파일로 녹음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