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파워포인트(ppt) 2013 기본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5. 26.
반응형

파워포인트(ppt) 2013 기본 사용법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그동안은 남들에게 특별하게 보이고 싶어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일이 있으면 프레지를 사용해 프레젠테이션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자료를 정리해 pdf 파일로 배포할 일이 생겨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좌측 하단 [시작] 버튼을 선택하고 [모든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실행 아이콘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 우 클릭 후 [보내기] 선택 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바탕화면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가 적용되지 않은 새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했는데요. 제일 상단 ①번 빠른 실행 도구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역삼각형 아이콘을 눌러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②번 탭은 기능 메뉴입니다. ③번은 명령표시 메뉴이고 ④번은 슬라이드입니다.





우측 상단 리본 메뉴 표시 옵션을 클릭하면 탭과 명령표시를 안보이게 할 수 있는 메뉴, 탭만 표시하는 메뉴, 탭 및 명령표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슬라이드는 종이 한 장으로 생각하면 되는데요. 슬라이드를 추가하거나 레이아웃을 설정하려면 마우스 우 클릭 합니다.





새 슬라이드는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것이고 중복 슬라이드는 서식과 레이아웃을 그대로 복제하여 새 슬라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레이아웃 메뉴를 선택하면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슬라이더의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슬라이더는 제목 겉표지 슬라이더입니다.





앞으로 새 슬라이더를 추가하면 첫번째 겉표지 슬라이더와는 다른 기본 레이아웃이 선택됩니다. 디자인 탭을 클릭하면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테마를 선택하면 전체 슬라이더에 적용됩니다. 슬라이더 한 장만 적용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복제하는 중복 슬라이더를 쉽게 만드는 방법은 Enter 키를 누르면 됩니다. 슬라이더 삭제는 Delete 키를 누르면 됩니다. 레이아웃에 도표, 챠트, 그림, 동영상 등을 삽입하면 되는데요. 세세한 설정은 탭 및 명령표시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ppt) 템플릿을 사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이트가 네이버 한글 문서 서식 사이트( http://hangeul.naver.com/document ) 입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2013 기본 사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