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온라인 포토삽 PIXLR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5. 5.
반응형

온라인 포토샵으로 알려진 PIXLR 사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PIXLR이 온라인 포토샵 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웹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토샵은 유료이지만 PIXLR은 무료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이미지도 언제든지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하기위해 pixlr.com/edito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이미지 크기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검퓨터 탐색기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려면 [이미지] 메뉴에서 [이미지 크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픽셀 수치로 입력합니다. 이미지를 가져오는 또 다른 방법은 이미지 URL 주소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미지 우 클릭 후 요소검사를 하면 이미지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2048X2048 픽셀 이하의 이미지는 드라이브 용량으로 계산하지 않는데요. 온라인 포토샵 PIXLR에서 이미지 작업을 한 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URL 주소만 불러와 사용하면 웹호스팅 하드 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에 접속한 후 이미지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우 클릭합니다. [이미지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PIXLR 사이트 에디터에서 [URL로부터 이미지 열기] 메뉴를 선택하고 복사한 이미지 URL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포토샵과 PIXLR 사용법은 비슷한데요. 좌측 도구 모음에서 원하는 도구를 선택 후 이미지에 적용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원하는 크기로 자르려면 자르기 도구를 선택하고 이미지에서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 후 엔터키를 눌러 자르면 됩니다. 





좌측 도구 모음은 상단 메뉴들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우측 메뉴를 살펴보면 이미지 합성을 위한 레이어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취소하고 이전 작업으로 가려면 편집-입력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포토샵 PIXLR 사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IT인터넷 > 컴퓨터 기초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r 플레이어로 amr 파일 mp3 로 변환하기  (0) 2015.05.19
PDF 보안해제 프로그램 - 스몰피디에프 ?  (0) 2015.05.13
움짤만드는법  (0) 2015.04.27
nespdf 사용법  (2) 2015.04.13
vi 명령어 (기초)  (2) 2015.03.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