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모두(modoo)

by Rookie Smart 2015. 4. 30.
반응형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모두(modoo)의 베타 서비스에 참여해 보았는데요. 참여한 이유는 일단 무료고 제가 원하는 도메인주소를 확보하기 위해서 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든 경험이 있어 modoo 의 제작 방식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모두 홈페이지( http://www.modoo.at/home) 상단메뉴 [둘러보기]에서 구축 사례를 볼 수 있고, [시작하기]에서 업종에 맞춤 템플릿들을 보고 바로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처음부터 새로 만들기 보다는 템플릿이 편할 것입니다. 





[홍보하기]를 보니 네이버 검색과 지도에 모바일 홈페이지가 등록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사이트이지만 PC에서도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교육사이트( http://educenter.modoo.at/ )에서 기본반, 심화반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5월 교육은 벌써 마감 되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식은 제일 상단에서 메뉴를 결정한 후 메뉴 별로 페이지에 구성요소를 추가해 페이지를 편집하는 방식인데요.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는 구성요소는 글자, 이미지, 지도, 버튼, 표, 동영상, 구분선, 게시판 입니다.





템플릿을 적용 후 하단에 [사이트 적용] 버튼을 클릭해 저장하고 [사이트 전체 관리]에서 ON 을 설정해 신청한 도메인 주소로 모바일 홈페이지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홈페이지가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들이 이벤트로 활용할 여지도 많은데요. 웨딩 청첩장을 만들 수도 있고, 돌잔치 등의 행사 안내 모바일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페이지 추가의 레이아웃들과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통계 기능 연결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앞으로의 서비스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