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네이버 밴드 사용법(PC 버전 포함)

by Rookie Smart 2015. 3. 15.
반응형

온오프믹스에 교육 참여 신청을 했는데요. 모임 주최자가 네이버 밴드에 초대를 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은 사용해 봤지만 네이버 밴드는 처음인데요. 뭔가를 새로 시작할 때 내용을 찾아보고 블로그에 정리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밴드 사용법을 정리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밴드를 검색하면 네이버 밴드 PC 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네이버, 페이스북,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은 거의 동일합니다.




 

 




네이버 밴드를 폐쇄형 SNS라고 부르는데요. 쉽게 모바일 네이버 카페라고 부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매니저처럼 밴드를 만든 리더의 모습이 보입니다. 밴드 멤버가 글을 작성하면 댓글을 달거나 아이콘을 클릭해 아이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플러스 표시를 클릭하면 사진을 올리거나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음성 메시지를 클릭하면 녹음기가 나타납니다. 예전에 제가 영어학원 강사를 했는데요. 학생들을 밴드에 가입시키고 영어 읽기 숙제를 밴드로 제출하라고 했으면 쉽게 숙제검사를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글쓰기 기능 중 특이한 기능은 투표하기인데요. 스터디를 할 때 유용한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 모임을 가질 때 시간과 장소 정하는게 항상 문제인데요. 투표로 쉽게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일 첨부는 N드라이브, 드랍박스, 구글 드라이브 모두 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가 폐쇄형 카페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데요. 멤버들이 얼굴과 전화번호를 공개하기 때문에 페이스북보다 훨씬 더 친밀하게 느껴집니다. 닫힌 공간(방)을 좋아하는 우리들에게 네이버 밴드가 잘 맞는다는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