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마케팅

by Rookie Smart 2014. 10. 18.
반응형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마케팅이라는 제목으로 제가 생각하는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contact, 카톡 ID,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질문을 하고 싶은 분은 카톡 ID로 연락을 해오는데요.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카톡을 사용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기가 정말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평상시에 주로 사용하는 카톡 앱을 열고 아이디 검색하고 질문하면 됩니다. 심지어 자신의 전화번호가 공개되지도 않습니다.





사업자와 소비자가 간편하게 연결될 수 있는 통로가 만들어 진 것입니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개인 아이디로 카카오톡을 운영하기가 불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는 상담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는 옐로아이디만들기 메뉴옆에 내 옐로페이지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모바일은 관리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도메인을 검색하듯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검색할 가능성도 있고 기억하기 쉬운 옐로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홍보 효과도 좋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옐로아이디를 시작하자 마케터들이 기억하기 좋은 아이디들을 선점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는 사업자뿐만 아니라 개인도 신청할 수 있고, 심지어는 여러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신청하기 위해 네이버검색광고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이미 워드프레스는 다른분이 선점했습니다.  





제가 한발 늦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다음으로 많이 찾아보는 세 가지를 신청했고 일주일 후에 신청한 세 가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좋은 아이디는 한 단어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이미 발빠른 마케터들이 선점했을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세 가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는 각각의 이메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PC, 태블릿, 휴대폰을 사용해 혼자서도 충분히 상담이 가능할 것입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