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블로그 체험단 활동을 하게 된 이유는 블로그에 쓸 내용이 점점 부족해졌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체험단 카페들도 많았지만 카페활성화를 위해 등업조건을 요구하는게 싫어서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인 위드블로그, 바이리뷰, 올블로그 등에 가입 신청을 했습니다.

 

 

(강남 CNN Cafe 허니브레드)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는 등업 조건은 없지만 체험단 사이트 홍보를 위해 블로그에 위젯을 달도록 요구합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체험단 선정 확률이 높아진다니 안 달수도 없습니다. 체험단 사이트도 체험단 사이트 홍보를 해야 하니 어쩔 수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위드블로그는 체험단 신청을 해도 당첨이 잘 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방문자가 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체험단에 많이 신청하기 때문입니다. 체험단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보면 광고 효과를 위해 상위등록이 가능한 블로거들을 선택하는게 당연해 보입니다.

 

 

 

 

위드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참여한 캠페인 →  http://moneyclick.tistory.com/334  총 30명이 선택되었고 베스트리뷰어 5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미스터쿤 코인, 나머지 25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미스터쿤 코인이 지급되었습니다. 제목 키워드만 지켜서 포스팅하면 됩니다.

 

 

  

 

바이리뷰는 프리미엄 기자단 모집에 지원해서 선정이 되었는데요. 체험단과 차이점은 기자단만 지원할 수 있는 캠페인이 있다는 점입니다. 기자단도 캠페인에 지원하고 선정이 되어야참여 할 수 있습니다. 바이리뷰 기자단 참여 캠페인 → http://moneyclick.tistory.com/357

 

 

  

 

바이리뷰 프리미엄 기자단은 메일로 리뷰가이드를 받는데요. 제목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지켜야하고 포스팅 등록 필수 내용도 꼭 작성해야 합니다. 포스팅 작성 대가로 1만원 포인트를 받았는데요. 5만원이 되어야 출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 참여 캠페인 →  http://moneyclick.tistory.com/352 강남역 근처 맛집 '장서는날'을 직접 방문한 후 후기를 작성하는 캠페인이었는데요. 약 3~4만원 정도의 식사를 제공받았습니다. 키워드가 아닌 미션태그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저는 키워드로 이해하고 작성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가 아닌 일반 체험단 최신 정보를 메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회사보다는 개인 블로거의 의견을 더 신뢰하기때문에 체험단이 인기가 있는데요. 블로거도 방문자의 신뢰를 잃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