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블로그 벤치마킹을 해보았습니다.

by Rookie Smart 2014. 4. 22.
반응형

요즘 웹기획에 관심을 가지면서 제가 만들고 운영해온 블로그에 많은 아쉬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겠다는 생각만 했었지 명확한 수익모델은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게 된 유명 블로거 4명의 수익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살펴볼 블로거는 머니야머니야님 인데요. 이분 사이트에 가서 하루 방문자가 몇 명인지 살펴보았습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주소 뒤에 /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를 복사해 붙여넣기 하면 방문자가 몇 명인지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생각 외로 많지는 않은데요. 이분은 2007년 블로그를 시작하고 7개월 만에 월 천만원을 벌었다고 알려진 분입니다. 이 블로그의 수익모델은 대출 CPA입니다. 링크프라이스 등의 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폼메일을 이용해 직접 광고주로부터 수수료를 얻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살펴볼 블로거는 못된준코입니다. 이 분은 더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할 당시 주요 수익모델은 보험, 대출, 재무설계, 다이어트 CPA였습니다. 블로거로 시작해 CPA 관련 광고회사까지 만들어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CPA를 이용하는 광고주는 보험, 대출, 병원, 자격증, 다이어트 등인데요. 이 분야의 광고주는 상담신청자가 개인정보를 제공할 정도로 확실한 구매의사를 보여주기 때문에 신청당 수수료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광고비 대비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에 CPA를 선호합니다.

 

 

  

 

세번째로 살펴볼 블로거는 그남자입니다. 주요 수익모델은 애드포스트와 리뷰입니다. 애드포스트는 CPC이고 리뷰는 원고료입니다. CPA로 홍보하기 힘든 맛집, IT제품, 뷰티, 패션, 행사, 공연, 여행업체들은 홍보를 하기위해 블로거에게 포스팅 원고료를 지불합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면 블로그에 쓸 내용이 부족한데요. 체험 리뷰는 블로거에게 계속해서 쓸거리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이 분은 네이버 카페도 운영하고 블로그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익도 많겠네요.

 

 

 

 

네번째로 살펴볼 블로거는 하늘다래입니다. 주요 수익모델은 CPC인 애드센스 와 리뷰입니다. 주로 IT제품을 리뷰하고 맛집, 여행, 공연, 도서등도 리뷰하고 있네요. 삼성제품을 홍보하는 블루로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CPS, CPA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분도 머니야님 만큼 오랫동안 블로그를 하신것으로 보입니다. 이분 말고도 제가 가입한 커뮤니티에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시키지는 않지만 CPC, CPS, CPA로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는 고수들이 많이 있는데요. 카페, 지식인, 웹문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4명의 블로거는 오랫동안 블로그를 해왔고 글을 작성하는 능력뿐 만아니라 이미지를 다루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게다가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엄청나게 성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닉네임만 들어도 신뢰를 할 수 있는 개인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거의 정체성을 드러내줄 디자인도 중요해 보입니다. 사람들이 기업보다 개인을 신뢰하기때문에 블로그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