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블로그로 돈벌기 - CPC, CPS, CPA 광고

by Rookie Smart 2014. 12. 31.
반응형

네이버 블로거가 이용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CPC(Cost Per Click)입니다. 광고주가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가 주로 이용하는 CPC는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중간에서 광고주와 블로거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업체가 바로 네이버와 구글입니다.





체험단 광고주와 블로거를 연결해주는 대표적인 플랫폼 회사는 위드블로그입니다. 이런 역할을 하는 네이버 카페들도 많습니다. 광고 플랫폼 회사 중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등은 CPC, CPS(Cost per Sale), CPA 등의 방식으로 광고주와 블로거를 연결합니다.





CPS는 상품 판매당 광고주가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인데요. 해외 쇼핑몰들은 대부분 직접 블로거에게 홍보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해외직구 관련 네이버 블로그 글들을 보면 상품에 대한 주소 링크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 중 가장 어렵지만 블로그 수익이 가장 높은 CPA 광고가 있는데요. CPA(Cost Per Action)는 광고주가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신청당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건물주가 부동산 중개인에게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거래금액이 크면 부동산 중개인의 수수료가  높아지는 것처럼 블로그의 링크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는 금액이 높아지면 블로거가 받는 수수료 금액도 높아질 것입니다. 보험 및 재무관련 CPA 플랫폼 업체들은 리더스UP, 머니핀셋, 애드데이 등이 있습니다.





디비디비딥, 블로그파트너 등의 업체들은 링크를 통한 CPA뿐만 아니라 홍보용 개인 전화번호를 발급해 주는데요. 과도한 링크로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는 경우도 예방하고 소비자가 휴대폰으로 바로 상담전화를 걸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는 검색엔진, SNS, 그리고 CPS, CPA 등을 제공하는 제휴플랫폼을 잘 이해하고 활용해야합니다. 블로그는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며 SNS 홍보의 베이스입니다. 결국 블로그로 돈벌기는 온라인 마케팅 환경을 잘 이해해야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