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테마 아바다(Avada) 설치하기

by Rookie Smart 2014. 4. 29.
반응형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 인데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FT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Cafe24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아바다(Avada) 테마를 설치한 후에 FTP 프로그램으로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아바다 테마 구입은 워드프레스 테마 장터 themeforest [바로가기]  에서 구입하면 되는데요.  오픈마켓중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 제작사들이 이곳에서 판매를 합니다. 지난주 판매순위를 보면 아바다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구입하고 내컴퓨터에 다운받은 후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 로그인 합니다. 관리자 화면  [외모]에서 [테마]를 선택한 후 [새로추가]를 클릭합니다. [테마업로드]를 클릭하고 내컴퓨터에서 다운받은 Avada.zip을 선택 후 [지금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활성화]를 클릭하면 통합 플러그인을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보이는데요. [Begin installing plugins]를 선택해 2개의 플러그인을 설치(Install)하고 활성화(Activate) 합니다.

 

 

 

 

차일드 테마인 Avada-Child-theme.zip 파일도 [외모]에서 [테마]를 선택해 같은 방식으로 설치합니다. 차일드 테마는 부모 테마의 모든 기능을 물려받은 테마로 차일드 테마에서 변경을 하면 부모테마와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업그레이드는 부모테마만 하면 됩니다.

 

 

 

 

아바다(Avada) 테마를 설치하고 사이트를 보면 아바다 데모사이트와는 다르게 보입니다. 슬라이더, 테마옵션, 페이지, 포스트 등의 파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관지자 화면 [외모]에서 [Theme Options]를 선택하고 [Import Demo Content]를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 사이트를 보면 데모사이트에서 보던 아바다 테마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2번째 테마 설치 방법을 설명할 텐데요. 다운받은 아바다 테마 파일 중 Avada.zip 파일과 Avada-Child-Theme.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한 아바다 테마 파일들을 FTP프로그램(파일질라 등)을 이용해서 Themes 폴더에 업로드 합니다.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테마 활성화를 한 후 설치하라는 플러그인들 설치하고 활성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