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추천

OCZ Vertex4 SSD 사용후기

by Rookie Smart 2013. 4. 30.
반응형

 

OCZ Vertex4 SSD 제품을 사용하게된 계기는 작년에 새로운 조립컴퓨터가 필요해 구입하는 과정에서 요즘 대세가 소음도 없고 속도도 빠른 SSD 와 기존의 HDD 이렇게 2개를 설치하여 SSD에는 윈도우를 설치하고 HDD 자료저장용으로 사용하라는 권유를 받고 SSD는 OCZ Agility3를 설치하고 HDD는 삼성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와는 상대가 되지않는 빠른 부팅속도와 소음도 거의없어 매우 만족했습니다. 게임속도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얼마지나지 않아 컴퓨터 속도가 늦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는경우 모래시계가 나타나서 한참후에 실행되고 게임도 렉이 발생했습니다. 심지어는 파란색 화면이 나타나고 아무것도 작동되지 않는 블루스크린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국내 OCZ제품 수입총판 (주)피에스코 [바로가기] 에 전화를 걸어 증상에 대해 문의를 드렸더니 Agility3 제품중 아직 안정적이지 못한 제품이 있을수 있다고 3년 AS 기간이내이니 문제가 있는 제품을 착불로 보내달라고 하고, 추가 차액만 지불하면 새로나온 Vertex4 로 교환해주겠다고 해서 Vertex 4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Vertex4 제품은 정말 안정적이었습니다.

10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SSD가 가지고 있는 작고, 속도 빠르고 소음없는 장점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AS 기간도 5년이니 문제가 이안에 문제가 생기면 더 안정적인 제품으로 교환하면 되니 정말 마음이 편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