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카카오 클레이(KLAY) 코인으로 클레이스왑 코인(KSP) 채굴하기

by Rookie Smart 2021. 4. 24.
반응형

카카오 클레이(KLAY) 코인은 카카오톡 앱에 있는 클립(Klip) 지갑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 코인입니다. 카카오톡 전체서비스 - 클립 아이콘을 클릭하면 디지털 지갑인 클립에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나중에 이벤트로 클레이 코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당장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크롬 확장프로그램 지갑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톡 클립 지갑

 

현재 클레이(KLAY) 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국내 4대 거래소 중 유일한 거래소는 코인원(coinone.com)입니다. 코인원에 가입할 경우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수수료 20% 할인을 받는데요. 저는 코인원 가입자가 20% 할인 전부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제 추천인 코드는 4HCTZ5BN 입니다. 농협계좌(농협중앙회)만 원화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Kaikas

 

비대면으로 농협 입출금 통장을 만들 경우 올원뱅크(All One Bank) 앱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이체 한도 100만원을 풀려면 농협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코인원 거래소에서 이메일, 휴대폰, 통장 인증 후 원화 또는 암호화폐를 입금 후 클레이 코인을 구입합니다. 클레이 코인은 원화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Kaikas 지갑을 추가합니다. 

 

Kaikas 지갑

 

Kaikas 지갑 사용법은 Metamask 지갑 사용법과 같은데요. 브라우저 지갑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시드 구문 12 단어를 꼭 적어 놓아야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거나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계정을 복원할 경우 시드 구문을 사용해 Kaikas 지갑 계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실제 사례를 보면서 설명합니다. 

 

코인원 KLAY 입출금

 

코인원 사이트 자산 - 입출금 메뉴에서 출금을 클릭합니다. 출금 수량을 입력하고 출금 주소인 Kaikas 지갑 주소를 입력합니다. KLAY 출금 주의사항을 읽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Kaikas 프로그램을 클릭 후 입금을 확인합니다. 클레이스왑(Klayswap.com) 사이트에서 지갑연결 버튼을 클릭 후 Kaikas를 선택합니다. 

 

KLAYswap 지갑 연결

      

클레이스왑 사이트에 Kaikas 지갑이 연결되면 상단 메뉴를 사용해 클레이스왑 코인(KSP)을 이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Swap 메뉴는 KLAY 코인을 다른 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Pool 메뉴는 KLAY 코인 또는 KLAY 코인+다른 코인 한 쌍으로 코인 교환을 위한 유동성을 제공하고 클레이스왑 코인(KSP)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KLAY / KSP 예치하기

 

예금(Deposit)을 클릭하고 새로운 창이 보이면 [승인하기]를 클릭하고 Kaikas 지갑에서 트랜잭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예치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유동성 제공을 해제하려면 Withdraw 메뉴를 클릭합니다. 상단 Stake & Boost 메뉴는 클레이스왑 코인(KSP)을 스테이킹(예치)하고 KSP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