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수파자 그룹 강의 체험단 수강 후기

by Rookie Smart 2021. 3. 10.
반응형

페이스북에서 수파자 그룹강의 "현 디자인 대표가 가르쳐주는 실무디자인!" 체험단 모집 게시물을 보고 지원을 했는데요. 운좋게 당첨이 되었고 총 4주 8회 수업 중 절반을 수업했습니다. 이번 체험단은 꼭 후기를 써야한다는 조건은 없었지만 지원할 때부터 이 블로그에 2회 정도 후기를 작성할 생각이었고 이번 포스팅이 그 첫 번째입니다.  

 

 

2월 25일 첫 수업에 참여했는데요. [수업 상세보기]에 웹캠 필수라고 써 있어서 웹캠을 연결하고 사이트에 로그인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웹캠을 켜지 않아 저만 얼굴과 목소리를 공개하고 소개를 했습니다. 이 후로는 웹캠을 끄고 채팅으로만 소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고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화강강의 시스템이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한다는 것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강의인지 아닌지 파악하는 게 중요한데요. [수업 상세보기] - [클래스 소개] 페이지에서 클래스 목표, 대상,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강사 소개] 페이지에서 강사 정보를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 강의의 특징은 실시간 강의입니다.  물론 강의 다시 보기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는 채팅으로 질문과 대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단점은 실시간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면 유튜브 영상처럼 즉시 되돌려 볼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강의 다시 보기로 이 단점을 커버할 수 있지만 수업 중에 컴퓨터 또는 인터넷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수업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그 시간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수업의 장점은 실제로 예제 디자인을 만들어 보는 것인데요. 강사님이 어떻게 제작하는지 수업 중에 방법을 알려주고 수강생은 따라해보고 수업 시간에 마무리하지 못한 부분은 숙제로 해보는 것입니다. 수업 중에 기억이 잘 나지 않는 부분은 다시보기 동영상을 보면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보기 동영상은 수업 후 하루 정도 지나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디자인 수업은 단점도 있습니다. 컴퓨터 한 대로 수업을 보고 따라해야 하는데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면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니터가 2대면 모니터 한 대로 강의 화면을 보고 또 다른 한 대로 실습을 하면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강사님은 이 사정을 알기때문에 잘 따라오는지 계속 체크를 하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에 필요한 자료는 수업 중에 다운받아 사용하는데요. 첫 수업은 이론 수업이어서 PDF를 보면서 수업했습니다. 이 후 수업에서 필요한 이미지는 드라이브에서 다운받아 사용했습니다. 툴에 대한 설명에서 끊임없이 단축키를 알려주는데요. 이건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툴에 익숙하지 않아 메뉴에서 알려주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은 디자인 경험이 많은 젊은 여성 분인데요. 여성 특유의 친근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다프]로 검색해보면 개인 채널을 운영하시는데요. 강사님의 강의 스타일이 자신과 맞는지 확인하려면 미리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면 강사님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포토샵 1번과 인디자인 3번 수업 후 다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