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엣시(Etsy) 판매를 위한 상점 오픈하기

by Rookie Smart 2019. 11. 4.
반응형

엣시(Etsy)는 이베이(Ebay)와 비슷한 오픈마켓 사이트인데요. 주로 개인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거래하는 글로벌 오픈마켓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처럼 쉽게 상점을 오픈하고 판매할 수 있는데요. 엣시(Etsy) 판매를 위한 상점 오픈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엣시에서 상점 오픈은 무료이지만 상품 등록 비용과 거래 수수료가 있습니다. 상품 등록은 $0.20(4개월), 거래 수수료는 배송비 포함 가격의 5%입니다. 다음 링크로 상점을 오픈하면 40개 상품 등록까지 상품 등록비 무료입니다. https://etsy.me/36t9Zp0 





상점 오픈을 위해 [Open a shop today]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엣시 가입은 이메일, 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엣시에서 요구하는 내용만 차례대로 입력하면 상점이 만들어집니다. 





[Shop preferences]에서 상점 언어와 상점 국가를 선택합니다. 상점 화폐는 원화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 대상이니 달러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상태를 풀타임 판매자인지, 파트타임인데 풀타임으로 전향할 의향이 있는지, 파트타임인지 중에서 선택합니다.



 


상점 이름을 입력하고 Check availability를 클릭해 입력한 이름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상점 이름을 정하고 한 번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아래 Save and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Stock your shop인데요. Add a listing을 클릭합니다. 





상품 1개를 리스팅해야 상점을 오픈할 수 있는데요.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첫 번째 상품 리스팅에 너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품 사진, 상세정보 등을 차례로 입력합니다. 다음은 How you'll get paid 인데요. 페이팔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Other payment methods을 클릭합니다. Paypal 우측 옵션을 클릭해 페이팔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한 번 더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Paypal 우측 옵션이 켜져야 활성화 된 것입니다. 이제 엣시 수수료 지불을 위한 Set up billing을 설정해야 합니다.





Pay with Paypal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팔 결제창이 열리고 1달러를 결제해야 하는데요. 다시 돌려받는 금액입니다. 페이팔 연동 후 Open your shop 버튼을 클릭합니다. 엣시 수수료는 지금 결제 받지 않고 매월 1일 합산해서 결제를 받는다고 우측에 보입니다.  





엣시에 로그인 후 상단 Shop Manager를 클릭하면 내 상점의 전체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엣시의 장점은 초보자가 호스팅, 도메인, 쇼핑몰 제작, 트래픽 걱정 없이 쉽게 상점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단점은 수수료와 디자인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