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페이팔 결제 연동

by Rookie Smart 2019. 11. 11.
반응형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페이팔 결제 연동 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페이팔 비즈니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페이팔 개인 계정이 있다면 쉽게 페이팔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통화는 해외 판매 사이트라 달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oocommerce - Settings - Payments을 선택 후 결제 방법 중에 Paypal을 활성화(Enabled)합니다. Manage 버튼을 클릭 후 빈칸을 채워나가면 되는데요. Paypal email과 Receiver email 빈칸에 페이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API credentials에 세개의 빈칸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 정보들은 Paypal.com 사이트에 접속해야 알 수 있습니다. 





페이팔 로그인 후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엑세스 - API 엑세스 메뉴에서 업데이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NVP/SOAP API 통합(클랙식) 메뉴에서 API 자격증명 관리 링크를 클릭합니다.



 


API username, API password, Signature 옆 Show 링크를 클릭하면 각 정보가 보입니다. 안보이게 하려면 Hide 링크를 클릭합니다. API 정보를 복사 후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API 빈칸에 붙여넣기 합니다.  Save changes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팔에서 결제가 이뤄지고 그 결과를 페이팔에서 우커머스에 전달해야 우커머스에서 그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 작업은 페이팔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페이팔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Notifications - Instant payment notification - Update를 클릭합니다.





Choose IPN Settings 버튼을 클릭 후 https://yoursite.com/?wc-api=WC_Gateway_Paypal을 입력합니다. Receive IPN message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후 저장합니다. URL을 수정하려면 Edit settings 버튼을 클릭 후 수정합니다. 





고객이 페이팔 결제를 완료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다시 돌려보내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보여주는데요. 이 설정도 페이팔에서 해줘야 합니다.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Website payments - Update 링크를 클릭합니다.





Auto return 부분에서 On을 선택합니다. https://yoursite.com/checkout/order-received을 입력합니다. Save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정이 다 끝났는데요. 고객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리고 페이팔에서 결제가 진행됩니다.


(위 본문은 Paypal Standard 문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