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제가 가입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 Udemy 에서 전 강좌를 10 달러에 일정 기간 동안 수강 신청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했는데요. 수강할 만한 강의가 있나 둘러보다가 Teespring 사이트에서 T-Shirt를 판매해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한 몇몇 강의를 발견했습니다.





비지니스 컨셉이 매우 간단합니다. 판매자가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목표 수량을 정한 후 홍보(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합니다. 목표 수량에 도달하면 Teespring은 제작, 결제, 배송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판매자는 Teespring에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습니다.





판매자의 판매 목표 수량에 도달해도 마감 날짜가 남아 있으면 계속 판매를 할 수 있는데요. 판매자가 설정한 목표 수량에 도달하지 않으면 티셔츠 제작을 하지 않습니다. Teespring은 현재 반팔 티셔츠 외에 후드티, 탱크탑(아동용, 청소년용 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셔츠 판매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개념인데요. 국내 창업자들도 도입할 만한 비지니스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전 세계인들이 디자인을 한 후 홍보를 합니다. 플랫폼 사이트는 국내외 업체를 통해 상품을 제작하고 배송합니다.



  


한 달에 10만불(1억) 이상의 수익을 올린 판매자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에서 개인이 풀타임 또는 파트타임으로 위험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잘 되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사업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Teespring 측은 유명 티셔츠 업체에서 티셔츠를 공급받고 실크스크린 업체에 의뢰해서 20번 이상 빨아도 디자인을 유지하는 고퀄리티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조만간 자체 브랜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직원은 220 명 정도 입니다.





Teespring 사이트에서 직접 간단한 문구로 디자인을 하고 목표를 설정해 보았는데요. $23에 50 개를 판매하면 $638 을 벌 수 있다고 나옵니다. 가격은 조정할 수 있고 낮추면 수익금이 줄어듭니다. 판매 기간과 URL 을 설정하면 바로 판매 홍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들의 목차를 살펴보니 자신들의 판매 경험을 설명하는데요. 주로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는 법과 디자인 외주를 주는 방법을 설명하고 소셜네트워크(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광고 하는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유투브에 비슷한 내용의 Teespring 채널이 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