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로 배우기

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

by Rookie Smart 2019. 9. 16.
반응형

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분야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유튜브 채널을 선택해야 꾸준히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장점은 영어 자막입니다. 안 들리는 부분은 자막으로 꼭 확인하세요.



 

TED - https://www.youtube.com/user/TEDtalksDirector



유튜브 TED 채널은 20분 이내의 강연들을 들을 수 있는데요. 영어 자막도 자동 생성된 자막이 아니라 사람이 입력한 자막입니다. 사람이 번역한 한글자막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메뉴에서 정렬기준을 인기 동영상으로 정렬하면 인기 있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셰도잉을 하고 싶은 경우 모바일 앱 [테드로 영어공부 - 테드미 영한동시자막(TED)] 을 사용하면 편하게 셰도잉을 할 수 있는데요. 영어자막, 한글자막으로 볼 수 있고 따라하기, 사전 찾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흥미를 위해서 자신이 아는 유명인으로 시작해 보세요. 




 BuzzFeedVideo - https://www.youtube.com/BuzzFeedVideo



버즈피드(BuzzFeed)는 뉴스 및 엔터테인먼드 웹사이트입니다. 버즈피드 유튜브 채널에는 대체로 동영상 길이가 짧은 흥미로운 영상들이 있습니다. 테드 채널과 마찬가지로 정렬기준을 인기 동영상으로 선택하면 조회 수가 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도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요. MindField(인간의 행동), Jenn Im(비디오 블로거), Marie Forleo(라이프 코치), CaseyNeistat(비디오 블로거), FitnessBlender(헬스 코치)를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세요. 가급적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는 원어민 채널을 추천합니다.  




TheEllenshow - https://www.youtube.com/user/TheEllenShow



엘렌쇼는 유명인들이 출연하는 TV 쇼입니다. 한국 가수 싸이, 방탄소년단이 출연했었습니다. 자극적인 내용이 거의 없는데도 엘렌의 재미있는 진행으로 인기가 많은 토크쇼입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대화뿐만 아니라 미국인들의 사고방식도 알 수 있는 채널입니다.





영어 기초가 없는 경우 한국어를 사용하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올리버쌤, 라이브 아카데미, Aran TV, 날라리데이브, 영어강사 에릭, 헤이민지, 니나의 라이프스쿨, 에드피셜 미국변호사 때려친 에드 이야기, Summer Park을 추천합니다. 자신과 맞는 채널을 선택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