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로 배우기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언어교환 어플 헬로톡(Hello talk) 리뷰

by Rookie Smart 2018. 10. 19.
반응형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언어교환 어플 헬로톡(Hello talk)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헬로톡을 제대로 활용하면 비싼 전화영어 어플보다 영어공부에 더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헬로톡의 주요기능과 개인정보 보호 설정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헬로톡은 언어교환 어플 중에 가장 인기있는 앱인데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가상의 친구가 채팅 방법을 알려줍니다. 언어교환 어플답게 메시지를 클릭하면 채팅 내용이 복사되어 곧바로 수정을 할 수 있고 음성 녹음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래 [채팅] 메뉴는 서로 팔로잉을 하는 외국인 친구 목록입니다. [라이브] 메뉴는 페이스북 피드와 비슷합니다. [검색] 메뉴에서 외국인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본 설정은 [베스트 매치]인데요. [베스트 매치]를 클릭하면 '온라인' 또는 '가장 가까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지금 현재 온라인에 접속한 외국인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장 가까운'으로 검색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외국인 친구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행할 때 유용합니다. 피드에 보이는 특정 외국인의 게시글을 숨기려면 '그/그녀의 모멘트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외국인 친구와 채팅뿐만 아니라 무료 통화도 가능한데요. 채팅창 하단 +기호를 클릭하면 추가 메뉴들이 보입니다. 무료 통화는 외국인 친구와 약간의 채팅 후 전화 걸기가 가능합니다. 화상통화는 유료 사용자만 가능한데요. 유료 가격이 저렴해 유료 사용자도 많습니다.



 


[프로필] 메뉴 [설정]을 클릭하면 [개인 정보 보호]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 정보 노출을 원하지 않을 경우 나이를 표시하지 않거나 위치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헬로톡 ID 검색이 안 되도록 하거나 블랙리스트 명단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헬로톡(Hello talk) 어플 덕분에 외국인 친구 사귀기가 쉬워졌는데요. 언어교환은 50%을 받았으면 50%을 주어야 합니다. 만약 영어가 중상이고 상대가 한국어 기초라면 질문과 대답을 할 때 한국어를 추가해 주는 게 좋은데요. 왜냐하면 이렇게 해야 공평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