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로 배우기

유튜브 영어공부 방법 - 유튜브 영어자막 활용

by Rookie Smart 2019. 5. 17.
반응형

유튜브 영어공부 방법 중에 유튜브 영어자막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하는데요. 저는 유튜브 영어자막을 활용해 제가 좋아하는 방탄소년단의 영어 인터뷰와 해외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사용법을 습득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모두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만들어진 동영상은 영어 자막과 한글 번역이 추가된 경우도 있고, 영어 자막만 있는 경우도 있고, 자동으로 영어 자막이 만들어진 경우도 있는데요. 동영상 아래 점3개를 선택하고 [텍스트 변환 열기]를 클릭하면 영어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TED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EDtalksDirector)은 영어 자막뿐만 아니라 한국어 자막까지 볼 수 있고, TheEllenShow( https://www.youtube.com/user/TheEllenShow ) 채널은영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이 없는 경우 유튜브는 자동으로 영어 자막을 생성합니다.



    


유튜브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영어 자막은 입력한 자막보다 정확도가 조금 떨어집니다. 텍스트 변환 우측 점 3개를 선택하고 [타임스탬프 전환] 메뉴를 클릭하면 왼쪽 시간 표시가 사라집니다. 문장을 클릭하면 영상이 문장 위치로 움직입니다. 



 


네이버 파파고 웹사이트( https://papago.naver.com )에서 유튜브에서 이해하지 못한 영어 문장을 한글로 번역할 수 있는데요. 한글 번역은 구글 번역기보다 파파고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어 이메일을 보낼 경우 한글을 입력 후 영어로 번역하면 됩니다. 



 


해외 마케팅 강좌는 내 컴퓨터로 다운받거나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해 저장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데요. 저작권이 있는 경우 미등록으로 업로드합니다.  우측 계정 아이콘 선택 후 [Youtube 스튜디오] 메뉴 - [텍스트 변환] 메뉴를 클릭하면 자막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 자막을 선택하거나 우측 빨간 선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그 부분이 재생됩니다. [작업]을 클릭하면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이 기능은 기존 자막을 수정하거나 다른 언어를 추가 후 자막을 수정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구글 크롬확장프로그램 파파고를 설치하고 웹에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면 파파고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번역을 팝업으로 보여줍니다. 우측 자막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유튜브 영어 자막을 활용한 유튜브 영어공부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