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도메인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 - 다음 스마트워크

by Rookie Smart 2017. 9. 26.
반응형

도메인 이메일 주소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스마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다음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일 도메인이 없다면 호스팅케이알, 메일플러그 등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해외 업체인 네임사일로에서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 후 메일 메뉴를 살펴보면 좌측 아래 [Daum 스마트 워크] 링크가 보이는데요. 서비스 신청에서 기업, 친목, 개인 중에서 선택해 신청합니다. 저는 개인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도메인이 있는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admin@도메인 주소로 만듭니다. 저는 kdmin@selfwordpress.net 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보이는 이름과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다음에서 내가 만든 도메인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주고 받기 위해 도메인 구입 업체에 다음 메일(MX) 서버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도메인 구입업체와 웹 호스팅 업체가 다르면 웹 호스팅 업체에 다음 메일(MX) 서버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호스팅을 디지털오션에서 하는데요. 디지털오션 Networking - MX 메뉴에서 @ , 다음 MX 주소, 10, 14400 입력했습니다. 다음 MX 주소 2개 다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다른 업체를 사용한다면 MX 설정 화면에서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설정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호스팅 업체 MX 설정 후 얼마 정도 시간이 흘러야 적용이 되는데요. 다음 메일 - 스마트 워크 - 서비스관리 - 상태에서 [사용중]으로 보이면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다음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때  지금 만든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이메일로 받은 메일만 보관할 폴더가 있으면 좋은데요. 환경설정 - 메일 자동분류에서 받는이 주소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할 편지함을 만들어 주면 자동으로 새로 만든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다음 스마트워크 덕분에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쉽게 사용할 수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