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메일침프로 이메일 마케팅 시작하기

by Rookie Smart 2017. 10. 11.
반응형

메일침프로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했는데요. 초반에는 이메일 마케팅 개념이 부족한데다 모든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메일침프의 장점은 자동회신 기능까지 포함하여 구독자 2,000명, 월 1만 2천 건까지 무료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메일침프 회원 가입은 일반 사이트 회원가입보다 까다롭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원하는대로 해야하고, 인간임을 확인하는 보안문자 입력하고, 회사정보, 주소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입 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메일침프 API Key를 입력하면 서로 연동이 됩니다. 



 


웹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메일침프에 입력한 이메일이 저장되는데요. 저장될 이메일 목록을 List 메뉴에서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Wordpress Marketing 이라는 목록을 만들면 이 목록으로 웹 사이트 방문자가 등록한 이메일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Wordpress Marketing 목록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이 메뉴에서 이메일 목록을 관리하거나, 대량으로 가져오거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목록마다 이메일 등록폼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Embedded forms 는 소스코드를 복사해 디스토리 등에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목록을 삭제하려면 목록을 선택하고 Delete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확인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직접 대문자로 DELETE 라고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해야 삭제가 됩니다. 각 목록 우측 Select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목록에 대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리스트 목록에 이메일을 발송하려면 상단 메뉴 중에 Campaigns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원하는 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고 그 아래 3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체 이메일 목록에 보내는 것이고, 두 번째는 목록의 일부 그룹만, 그리고 세 번째는 새 그룹을 만드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 하단에 보이는 순서대로 이메일 디자인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편집은 우측에서 원하는 요소를 좌측으로 드래그 앤 드랍하는 방식입니다. 요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동, 편집, 복사, 제거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최종화면에서 다시 이전 단계들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Template 메뉴는 미리 만들어진 이메일 디자인입니다. Report 메뉴는 발송한 이메일의 통계입니다. 저는 겟리스폰스를 통해서 메일침프가 쉬워졌는데요. 메일침프로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하고 어렵다면 겟리스폰스 무료체험을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