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넷플릭스 한달무료 사용 및 해지 방법

by Rookie Smart 2017. 9. 20.
반응형

추석 연휴에 영화나 드라마를 보기위해 넷플릭스 한달무료 사용을 해보기로 했는데요. 일단은 한 달 사용 후 해지할 예정이라 해지 방법도 살펴보았습니다. 아마존 서비스의 특징은 일단 무료로 체험해보고 마음에 들면 비용을 내고 계속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netflix.com 처음 화면에서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따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원하는 때에 네플릭스 웹 사이트나 앱을 다운받아 모바일 기기로 시청하면 됩니다. 대부분 [옥자]를 보려고 가입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옥자를 보았습니다.



  


한달 무료 이용이지만 실제로는 멤버쉽에 가입하고 한 달 후부터 이용 요금이 청구되는 방식이라 종료일 전에 해지를 해야 다음 달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혹시 무조건 한 달만 사용할 경우라면 가입 후 곧 바로 해지해도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카드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가입을 하고나면 좋아하는 콘텐츠 3개를 고르라고 하는데요. 이 콘텐츠를 기초로 추천을 하는 것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TV 컨텐츠들도 보입니다. 





컨텐츠를 제공하는 영화사나 방송사의 비디오들이 보이는데요. 효리네 민박과 아는 형님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JTBC 는 계약을 했네요. 공중파 방송국들의 콘텐츠는 보이지 않습니다. 더킹, 부산행 등과 같은 유명한 영화들도 보입니다. 특정 영화사가 계약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로 된 영화나 드라마를 보기위해 영어자막과 한글 자막이 궁금했는데요. 한글 자막 번역은 잘 된 듯 합니다.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영어자막을 켜거나 끌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앱은 아직 다운받지 않아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사용 후 해지를 하려면 프로필 - 계정을 선택하면 [멤버쉽 해지] 버튼이 보입니다. 키즈용 콘텐츠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고 나이제한 비디오는 휴대폰으로 연령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넷플릭스는 시간이 없는 분이나 아이가 있는 부모님에게 특히 도움이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