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겟리스폰스 마케팅 자동화 기초사용법

by Rookie Smart 2017. 5. 23.
반응형

마케팅 자동화를 이야기할 때 보통 이메일 자동회신 정도를 생각하는데요. 겟리스폰스 마케팅 자동화는 자동회신 이메일을 추적하여 이메일을 오픈하지 않은 경우 다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건에 따라 이메일 목록을 세분화하거나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겟리스폰스 마케팅 자동화 작업흐름(workflow) 만들어 볼 텐데요. 제가 만들 워크플로는 이메일 등록 후 자동회신으로 발송된 이메일을 오픈하지 않은 이메일 주소만 골라 다시 이메일을 발송하는 마케팅 자동화 입니다. [워크플로 생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메뉴가 2개 있는데요. "요소추가"와"속성"입니다. "요소추가" 중에서 워크플로 시작할 때 "가입"을 선택했는데요. "속성"에서 어떤 캠페인에 가입했는지 가입방법은 어떤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요소마다 속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우측 "요소추가"에서 "메시지가 열렸나요?" 요소를 드래그앤드랍으로 옮긴 후 속성을 클릭해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요소와 두 번째 요소를 연결해 작업흐름을 만들어 줍니다. "요소추가"에 보면 조건, 작업, 필터 3가지가 있는데요. 현재 작업은 조건입니다.





이메일 메시지를 열지 않은 경우 1일 동안 대기한 후 다시 메시지 전송을 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 때 "요소추가" 작업에서 "메시지 전송"과 "대기"를 좌측으로 옮깁니다. 각 작업을 선택하고 "속성" 메뉴를 선택하면 대기 시간과 재전송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재 발송 했는데도 여전히 이메일을 오픈하지 않거나 링크를 클릭하지 않은 경우 별도로 태그를 할당했는데요. "요소추가" "필터"에서 "태그 할당"을 선택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점수를 매기거나 전자상거래 요소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