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무료 이러닝 솔루션 - 아카데미 클라우드

by Rookie Smart 2017. 5. 8.
반응형

이러닝 사이트를 제작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데요. 무료로 이러닝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클라우드]라는 사이트가 있어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오픈마켓인 유데미, 에어클래스, 에듀캐스트와의 차이점도 살펴보겠습니다. 




 

아카데미 클라우드(https://www.academy-cloud.net)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인증메일이 오는데요. 인증 메일 [사이트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하위 주소,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 입력하면 사이트가 만들어집니다. 제 주소는 https://self.academy-cloud.net 입니다.





위 이미지는 제 이러닝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고 상단메뉴 중 [코스목록]을 클릭한 상태인데요. 1개의 이러닝 코스를 만든 상태입니다. 이러닝 코스는 [+새코스 생성] 메뉴를 클릭해서 만들면 되고 [아카데미 관리] 메뉴에서 사이트를 관리하면 됩니다. 



  


강의 내용과 구성은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강의목록]에서 [+섹션추가]를 클릭해 섹션별 내용을 추가하면 됩니다. 무료 사용자는 직접 동영상을 올릴 수 없고 유튜브 또는 비메오 동영상 주소를 임베드 해야 합니다. 저는 비메오 동영상에 비밀번호를 걸어 사용합니다. 



    


[아카데미 관리] 메뉴에서 아카데미 설정을 할 수 있고 사용자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카데미 클라우드의 가장 큰 장점은 수강료 결제입니다. [결제연동] 메뉴에서 은행계좌만 입력하면 정산을 받을 수 있고 결제 내역은 [결제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동영상 오픈마켓 사이트에 강의를 올리면 일반적인 정산은 카드수수료를 제외하고 7:3 비율인데요. 아카데미 클라우드는 카드수수료 외에 추가로 받는 금액이 없습니다. 서버 운영비도 없어서 강사나 학원은 좋은 콘텐츠만 만들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