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트럼프 당선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

by Rookie Smart 2016. 11. 9.
반응형

트럼프에 대해 알고 있던 내용은 여성에 대한 막말 동영상뿐이었는데요. 막상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을 보니 미국인들이 왜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선택했을까 궁금해 졌습니다. 구글에서 인터넷 백과사전으로 트럼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트럼프는 1946년에 태어났습니다. 2016년 현재 70세입니다. 트럼프의 할아버지는 독일에서 온 이민자이고 트럼프 어머니도 스코트랜드에서 온 이민자입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부동산 재벌이었습니다. 트럼프의 최종 학력은 펜실베니아대학 와튼스쿨 경제학과 입니다.





부동산 사업을 하면서 4번이나 자신의 기업을 파산시킨 전력이 있고 부동산뿐만 아니라 모델에이전시 회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2004~2015년 11년 동안 [어프렌티스] 라는 리얼리티 쇼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가 어떻게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궁금해 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출마 연설)



유튜브에서 트럼프의 대통령 출마 연설을 찾아서 들었는데요. 연설 내용을 통해 트럼프의 전략을 알 수 있었습니다. 중국, 일본과의 경제 전쟁에서 미국이 항상 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자신은 중국인들과의 거래에서 항상 이겼다고 합니다.




멕시코 불법이민자들이 미국 경제에 해를 끼친다고 비난하는데요. 정상적인 사람들은 미국으로 들어오지 않고 범죄자들만이 미국으로 온다고 주장합니다. 이라크 전쟁에 2조 달러를 투입하고 수천명의 군인들이 희생되었는데도 중동에서 얻은게 없다고 정부를 비난합니다. 





미국의 경제 성장률, 실업률의 문제를 중국과 멕시코 등의 외부 국가들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외에도 오바마 정부의 의료보험을 비판하면서 자신은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보장을 실현하겠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미국 국민들이 듣고 싶어 하는 내용을 감정적으로 잘 말합니다.





주한미군 주둔을 미국의 부담으로 생각하고 한국의 분담금을 늘리고 FTA도 재 협상해야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걱정하는 만큼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 외교적 상황에 들어가면 한국은 한국의 이익을 협상을 통해 얻어낼 가능성도 많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