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워즈 연결하기

by Rookie Smart 2016. 6. 28.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와 웹 사이트 방문자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그동안 페이스북 광고만 진행하다 이번에는 구글 키워드 광고를 애드워즈에서 진행하게 되어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워즈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미 있는 블로그, 웹 사이트 계정과 분리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상단 메뉴 [관리]를 선택하고 좌측 [계정] 우측에 있는 역삼각형 메뉴를 클릭 후 [새 계정 만들기]에서 Udemy Courses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든 후 제 유데미 강좌 3 개를 각각 추적하기 위해 [속성] 우측에 있는 역삼각형 메뉴를 클릭하고 [새 속성 만들기]에서 3 개의 추적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면 추적코드도 만들어 지는데요. 블로그나 웹 사이트처럼 제 강좌 페이지에 각각 심었습니다.





각 속성에 보면 [애드워즈 연결]메뉴가 보이고 클릭해서 애드워즈 연결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설치된 페이지에서 소스보기를 하거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  Google Tag Assistant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드워즈에서 전환에 관련된 통계를 볼 수 있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를 심는것처럼 전환코드를 특정 페이지에 심어야 합니다. 저도 전환코드를 심어보았는데요. [도구] - [전환] 메뉴를 클릭하고 몇 단계를 거치면 페이지에 심을 전환코드가 만들어 집니다.



   


전환코드가 제대로 심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 확인방법과 같습니다. 애드워즈에서 전환에 관련된 통계를 보려면 [항목]에서 [전환]을 선택하고 우측에 추가하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에서 목표도 설정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