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위데오(Wideo) 템플릿으로 홍보영상 제작하기

by Rookie Smart 2016. 3. 15.
반응형

위데오(Wideo)는 웹사이트에서 직접 템플릿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홍보영상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데요. 동영상 제작을 위해 어려운 프로그램을 배울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법을 파악하기위해 템플릿을 사용해 홍보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www.wideo.co 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템플릿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 템플릿들이 보이는데요. 저는 사용법을 알기위해 초보자용 템플릿을 선택했습니다.





위데오 사용법은 파워포인트와 비슷한 방식인데요. 우측에 미리 만들어진 영상 템플릿들이 보입니다. 하나씩 선택해서 내용을 입력하면 정해진대로 영상이 만들어지는 원리입니다. 영상을 수정하려면 관련 부분을 클릭해 나타나는 메뉴들을 수정하면 됩니다.



 


글자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고 폰트와 글자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글자가 보여 지는 애니메이션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아래로 설정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움직이는 시간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0.5초로 되어있고 늘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좌측 아래에 있는 [장면 미리보기]는 템플릿 하나를 실행해서 미리보기 하는 것이고 [전체 미리보기]는 템플릿 전체를 미리보기 하는 것입니다. 눈과 자물쇠 아이콘은 오브젝트인 글자를 선택해 보이지 않게 하거나 수정하지 못하게 하는 메뉴입니다. 





선택한 템플릿 동영상은 총 6개인데요. 전체 시간은 21초이고 1개의 시간은 우측 아래에 나타납니다.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기호를 클릭해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시간이 적절하다면 수정할 이유는 없습니다. 장면 전환을 위한 애니메이션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 이미지, 오브젝트, 배경화면, 사운드, 텍스트, 소통링크가 보이는데요. 이미지와 배경화면은 내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오브젝트와 사운드는 무료도 있고 업그레이드(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상단에 되돌리기와 저장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